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무료입장

정보야기

by 즐거운 오늘도 _^(^_ 2019. 9. 3. 10:32

본문

 

안녕하세요. 잇님분들. 오늘은 국립경주박물관에 다녀왔어요.^^;; 여기가 어디냐구요?? 경주에 있는 무료박물관이랍니다. 경주를 여행하다보면 가장 많이 가는 곳중에 하나기도 해요. 새롭게 많이 변해서 가는건 아니구요. 여름에는 밖에는 너무 뜨거워서 가고, 겨울에는 추워서 가구요. 그렇게 가다보니 여러번을 다녀왔네요. 오늘은 그중에 한번 간날에 기록된 부분이 있어서 남기려고 하네요. 

 

네...국립경주박물관에 왔답니다. 네..비가오네요. 비가 오니 안갈수가 없겠죠..ㅎㅎ 그리고 아이들이 많죠. 경주박물관은 어린이박물관이 있구요. 게다가 무료입장이랍니다. 정확히 말하면 어른이고 아이고 상관없이 모두 무료라는 이야기죠. 

 

 

 

경주에는 참으로 오래된 나무가 많더라구요. 나무가 엄청 큰것도 있구요. 잎과 줄기가 많이 뻗어 있는 나무들도 꽤 많더라구요. 그래서 공기가 좋은거 같아요. 공기가 너무 좋다보니 경주만 오면 정신이 맑아지는 느낌도 있구요.^ ^

 

 

 

 

그렇게 비가 아주 조금씩 오던데, 그 비를 맞으며 국립경주박물관을 배회해 봅니다. 여기가 딱히 뭔가 볼거리가 있어서 오는건 아니예요.. 가장 큰 목적은 무료인거구요. 그다음엔 그냥 여기 분위기나 그런것이 좋더라구요. 

 

 

 

 

국립경주박물관내에 어린이박물관이 있어요. 경주어린이박물관학교라고도 되어 있네요. 학교? 뭘 가르치나봐요~~;; 이때 이후로 안가봐서 정확히는 모르겠지만요. 

 

 

 

 

 

경주를 대표하는 다양한 문화시설이나 역사시설등을 놓았더라구요. 에밀레종을 축소해 놓은 축소판인데, 어른이고 아이고 상관없이 궁금해서 쳐보더라구요. 

 

 

 

밖에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은지는 몰라도 여기 안에는 사람이 엄청 많아요. 아마도 아이들이은 다 여기 와있는듯.. 게다가 밖에 비도오니 아이들이 있을곳은 여기뿐이 없다고 생각하는거겠죠..아이들은 비맞으며 노는걸 정말 좋아하는데 말이죠. 아이들이 젖으면 부모가 고생하기에 그렇지만요. 

 

 

 

 

아이들이 체험활동을 하는 기와무늬 찍어내기등의 체험활동위주로 되어 있어요. 주로 신라시대의 역사와 경주문화에 대한 내용으로 되어 있구요. 

 

 

 

 

십이지신.. 아이들이 알랑가 모르겠는데요. 자기띠를 아니깐 이것에 대해 관심이 있을지도 모르겠죠. 아이들도 자기띠는 아니깐요. 

 

 

 

 

그밖에도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를 느끼며 체험을 할수가 있더라구요. 이 모든게 무료라니 어른들도 좋구요. 무료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참으로 사람들이 여기 많이 모여 있어요~~

 

 

 

 

작은 아이들은 역사를 배운적도 없고, 역사를 배우지도 않고 있는데, 신라의 노래 향가를 어찌 알까요? 네 모르죠. 그냥 어릴때의 추억으로 남거나 "어 이거 들어본건데"라고 잠재의식속에 기억나게 하는 역활만 하겠죠. 

 

 

 

 

우리 십원짜리에 있는 다보탑&석가탑의 복사판이 여기에 있어요. 진짜는 불국사에 있는데, 많이 부셔진 형태로 보존만 되고 있더라구요. 그래도 완벽하게 깔끔하게 복사된 이 탑을 보고 있으니 진짜 멋진데요. 

 

 

 

국립경주박물관에는 다양한 벽화와 돌상등이 많이 있어요. 신라시대에는 불교문화가 꽃피우던 시기라서 그런거 같아요. 대부분이 불상들이 많은거 같더라구요. 

 

 

이름은 모르지만 그때 그시절에 만들어졌을 돌상.. 아마도 부처님이신가봐요.. 아니면 여래??등등 불교계에는 부처님말고도 다양한 신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 완전 신기신기.. 

 

 

 

어린이박물관과는 확현히 차이를 보이는 관람객의 나이대가 보이시나요? 아이들이 별로 없고, 어른들만 있죠. 아이들은 이런것에는 흥미가 없어요. 직접 해봐야지 직성이 풀이는 아이들이니깐요. 

 

 

 


옛날 신라의 수도인 경주의 마을 모습을 재현해 놓은 미니어처랍니다. 정말 어마어마 하게 많은 사람들이 살았네요.. 지금의 도시의 모습과 별반 차이를 모르겠지만요. 예전에도 이렇게 많은 집들이 있었나봐요.. 이렇게 미니어처로 만들어진거 보니 뭔가 신기하네요 ^^;; 

 

'정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뚜레쥬르 유자파이 사려면  (0) 2019.12.13
제주공항 여행의 시작  (0) 2019.10.22
리미니 이탈리안 레스토랑  (0) 2017.04.16
우리집앞의 북카페  (0) 2014.04.11
금천구청역에서 KTX광명역 가는법  (0) 2014.04.1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