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차트 소개글 넣는 방법

정보야기

by 즐거운 오늘도 _^(^_ 2020. 5. 14. 11:35

본문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에는 블로그차트 이용하지 않는 분이 거의 없으시잖아요.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에 블로그 차트 셋팅 하는 법은 엄청 쉽고 그래서 좋은데 
티스토리는 메뉴도 잘 모르겠어서 티스토리 블로그차트 소개글을 어디다 넣어야 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럴때 고민고민 하다가 찾아낸 방법이 있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차트 소개글은 참 쉬운곳에 있는데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해지다보니 잘 모르겠더라구요. 

 

 

 

우선 블로그 차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아주 간단한데요. 이것만 한다고 해서 내 블로그에 연결이 되는게 아니더라구요. 바로 소개글에다가 약간 편집을 해서 블로그차트에서 본인블로그인지 인식할수 있도록 해주는 작업이 필요하더라구요. 일단 회원가입후에 소개글을 복사한후에 티스토리 ADMIN으로 가줍니다.. 

 

 

 

일단 티스토리에 어떤 메뉴로 들어가야 할지를 잘 모르실꺼예요. 맨 밑에 들어가 있는 관리->블로그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설정페이지가 뜹니다. 여기에서 블로그차트에서 설명하는 부부인 "블로그 설명"부분에 넣고 저장버튼을 눌러주면 되요. 

 

 

 

요렇게 이모티콘을 그냥 붙여넣기 하고 변경사항저장을 눌러주면 끝~~~티스토리 블로그차트 소개글 넣는법 아주 쉬운데, 은근 티스토리 메뉴에서는 잘 못찾겠더라구요. 

 

 

 

 

그렇게 소개글을 넣고 나면 블로그 등록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그러면 순위와 카테고리, 유효키워드등 주요 간략한 정보를 볼수가 있어요. 아직 24만등.. 올라가려면 까마득하네요..ㅠ ㅠ 

 

 

 

 

여태까지 어떻게 순위와 유효키워드수가 상승했는지 그래프로 볼수 있어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추이를 지켜볼만은 하더라구요. 

 

 

티스토리 블로그차트 소개글 넣는법 참 쉽죠~~ 

하지만 티스토리 메뉴는 잘 몰라서 그런지 손이 익지 않더라구요. 
이제 티스토리도 열심히 한번 해봐야겠어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