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빛조각사 직업선택 뭘해야 할까요?

게임야기

by 즐거운 오늘도 _^(^_ 2019. 12. 11. 12:02

본문


며칠 전부터 연일 화제가 되는 게임이 있죠. 저도 게임 사전예약을 해놔서 바로 그날 10일날 당일에 설치하고 게임을 쭉 못하고 있다가 이제야 게임을 시작했네요. 그런데 사전에 어떤 정보를 안게 아니라서 가장 중요한 직업 선택 다시 말해서 달빛조각사 직업 선택에 대해서 좀 알아보려고 해요.



아무래도 달빛조각사를 하시다 보면 아니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떤 직업을 선택을 해야지만 좋은 스킬과 좋은 체력 그리고 남들과 다른 기술 이런 부분을 선택할 수 있을지 고민이 되실 거예요. 그래서 다양한 캐릭터의 특징을 아시고 가지고 접근하신다면 게임을 하는데 있어서 굉장한 도움이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아요.

 


사전 예약을 해놨더니 달빛조각사라고 바로 카톡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카톡에서 바로 설치를 확인했는데 실제로 게임을 실행안한지는 며칠 안 돼네요. 생각보다 게임을 할 시간이 많이 없더라구요.

 

 

 

 

 

 


달빛조각사 게임은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도 있구요.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데요. 모든 유저들이 아시겠지만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하는게 나중에 캐릭터를 유지하는데 있어서도 좋지요.

 

 

 

 

 

 


로그인은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으로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할때 있는 어플이 깔려 있을 거에요. 그 어플을 연동에서 카카오톡에서 바로 설치를 해보니까.

 

 

 

 

 

 

 


근데 갑자기 저는 구글 플레이 게임이란 거를 깔라고 하네요. 왜냐면 제폰에 게임이라고는 유일하게 달빛조각사 뿐이 없거든요. 그래서 이거를 설치를 해야 게임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처럼 구글 플레이 게임을 까시라고 메시지를 받으시는 분은 당황하지 마시고 설치를 해 줍니다.

 

 

 

 

 

 

 


그렇게 구글 플레이 게임을 설치를 하면은 게임을 이제 실행할 수가 있답니다. 실행한다고 곧바로 달빛조각사 직업선택을 할 수 있는건 아니에요. 설치는 이제 시작인 거죠. 남은 여분의 아주 대용량에 게임 패치 데이터가 남아 있으니깐요.

 

 

 

 

 

 


그리고 패치 데이터를 봤는데 패치 데이터가 1G나 합니다. 1기가를 다운받는 동안 현실 세계의 캐릭터를 움직이며 이제부터 게임을 시작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프롤로그 같은 게임을 하면서 게임속에 게임을 하다보면 어느새 패치는 다 다운을 받으실수 있으실꺼예요.

 

 

 

 

 

 


아마 달빛조각사를 소설이나 만화로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이 장면이 이해가 안 되실 거에요. 저도 소설이나 만화를 보진 않았는데요. 이 게임을 하기 위해서 만화를 읽고 있답니다. 만화를 어느 정도 읽으니까 이 장면이 조금 이해가 되더라구요. 여기에 나오는 남자주인공이 게임을 하는 주인공이구요. 여자 캐릭터는 동생이 이더라구요.

 

 

 

 

 


제가 만화에서 들은 줄거리로는 이 게임 남자캐릭터가 아주 가난했는데 그럼에도 게임은 열심히 해서 어느 게임에서 거의 최고 vvip 캐릭터가 되어 있었어요. 하지만 생활고에 시달려서 이제 게임을 접고 이 캐릭터를 아이디를 판매하려고 시장에 내놨는데, 우연찮게 노이즈 마케팅이 되어 30억에 팔린 거에요. 그런데 그 30억에 팔린 금액을 주인공이 사채업자한테 빼앗기고 나서 다시 게임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서 사진에 보이는 것 같은 게임 장비를 방에 사다 놓고 매일 게임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 시간을 투자한다는 줄거리로 되어 있어요. 저도 여기까지 밖에 안읽어서 다음 이야긴 모르겠지만 이제 게임을 하면서 만화도볼려구요. 근데 전 만화보는게 게임하는것보다 약간 더 재미있더라구요. ^^

 

 

 

 

 

 


패치 1기가가 다운이 완료되면 등록되지 않은 사용자라고 해서 캐릭터를 생성하라고 하네요. 이때부터 바로 달빛조각사 직업선택을 해야 합니다. 달빛조각사는 종 다섯 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그 다섯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전사]

가장 먼저 게임에는 항상 어디나 있다는 바로 전사 캐릭터에요. 아마도 체력이 높기 때문에 달빛조각사 직업 선택에서도 가장 많은 분들이 찾아서 할것 같기도 해요.

 

 

 

 

 



[마법사]


마법사 캐릭터는 컨트롤이나 기술을 쓰는 방법을 잘 모르면 굉장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게임을 여러 번 해본 사람이나 마법을 쓰는데 능숙한 사람들이 많이 사용을 하죠. 근데 생각외로 달빛조각사 직업선택에서는 마법사를 많이 선택을 했다고 하네요. 현재까지는요..

 

 

 

 

 

 



[궁수]



그리고 또 달빛조각사 직업선택에서 두 번째로 많이 선택하는것이 바로 궁수인데요. 궁수는 민첩성이 좋고 굉장히 빠른 타격을 하기 때문에 초반에 랩을 키우기 가장 적합한 캐릭터거든요. 그러다 보니 초심자들이 많이 해서 저도 궁수로 선택을 했답니다. 아 그리고 궁수는 나중에 펫을 데리고 다닐수가 있어서 공격을 하는데 있어서 굉장히 좋다고 하네요.


 

 

 

 

 



[성기사]


저도 게임을 많이 해본 건 아니지만 성기사라고 있더라구요. 성기사라고 해서 전사의 방어형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알고 보니 힐러더라구요. 힐러라서 파티를 맺지 않으면 싸울 수 없어서, 그러면 안 되니깐, 방어력을 높여주고, 대신 힐링도 주고 그에 반에 공격력은 그리세지 않네요.

 

 

 

 

 

 



[무직]


달빛조각사 직업선택에서 가장 고민을 많이 하신 부분이 바로 무직입니다. 무직이라고 해서 직업도 없고, 싸움도 못하기에, 처음에 키우기 어려운 캐릭터라고 하네요. 그런데 의외로 달빛조각사를 하시는 분들이 무직을 많이 선택을 한다고 하네요. 나중에 20레벨이 되면 직업 선택을 할 수가 있다고하네요. 그리고 달빛조각사 특유의 스킬이 있다고 하네요. 그러니 도전을 해볼 만하지 않을까요?

 

 

 

 

 


저는 이런 게임을 많이 해본 적이 없어서 편하게 키울 수 있는 궁수로 선택을 했어요. 궁수는 정말 빠른 민첩성으로 많은 몬스터들을 공격하고 다니더라구요. 그래서 초반에 캐릭터를 키우기 가장 좋은건 궁수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으로요.

 

 

 

 

 


달빛조각사 게임 화면에는 이렇게 저 말고도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리고 허수아비가 있는데요. 허수아비를 열씨미 공격하는 사람들이 보여져. 이 공격을 오랜동안 함으로써 스텟이 아주 쪼금 올라간다고 하네요. 만화를 보면 이야기가 이해가 되요. 저도 나중엔 하고 있을지도 모르고요. ㅎㅎ

 

 

 

 

 


게임 방식은 여타의 다른 게임과 굉장히 비슷합니다. 가방에는 활과 화살이 있겠죠. 한 가지 그리고 궁수의 활은 소모성이 아니지만 화살은 500개로 소모성이 있어요. 그래서 화살을 다 쓰고 나면 반드시 다시 사야 합니다. 뭔가 사실적임.

 

 

 

 

 

 


그래서 활과 화살을 매칭을 시켜주고 이제 몬스터들을 해치우러 갈 시간이 되었어요.

 

 

 

 

 

 


왼쪽 화면에는 캐릭터에 레벨과 버프상태를 확인할 수가 있고요. 나중에 스탯이 생기면 이곳에서 힘, 지능, 민첩, 지혜, 체질, 매력등을 올릴 수가 있답니다.

 

 

 

 

 

 


게임 가이드에 맞춰서 다양한 마을로 이동을 합니다. 만화에서 본 남자 주인공이 게임을 통해서 다양한 곳에 이동하는 경우 많은 것을 보여주네요. 이렇게 달빛조각가는 여러 가지 모험을 하는 겁니다.

 

 

 

 

 


아마 가이드에 맞춰 오신 분이라면 대부분이 이곳에서 동물을 사냥 하셨을 거에요. 저 같은 경우에는 궁수라서 굉장히 빨리 레벨이 오르더라구요. 왼쪽 상단에 있는 게 바로 레벨인데 시작하자마자 벌써 3이네요.

 

 

 

 

 


그렇게 레벨이 올라가니까 스텟이 생겨서 스탯 포인트를 내가 원하는 곳에 올릴 수가 있어요. 역시 공수니깐 민첩성이나 매력이이 가장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일단은 민첩성을 올렸답니다.

 

 

 

 

 


이렇게 동물만 잡고도 레벨 10까지는 금방 올릴 수 있어요. 아직 고랩 분들에 비하면 아주 작은 레벨이지만 앞으로 열심히 하면은 레벨이 많이 오르는 것을 보실 수가 있겠죠. ^^

 

 

 

 

 


그리고 게임 설정을 잘 보셔야 되는게 자동 플레이 부분이 있어요. 이 부분에서 우선 순위를 정하고 있는데 굉장히 중요하답니다. 잘못하면 다른 캐릭터도 공격할 수 있고 아니면 이미 다른 캐릭터를 공격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을 잘 체크해서 초반에는 자동으로 돌리지 않을 것 같아요.괜히 공격했다가 죽는 경우가 많을테니깐요.


여기까지 달빛조각사 직업선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는 궁수지만 정말 자신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직업을 선택을 해서 게임을 하시기를 추천 드려요. 게임을 해봤다면 저는 달빛조각사라는 직업도 괜찮을 거 같더라구요. 초반에 힘들겠지만요. 그러면 여러분들 게임속에서 만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