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가볼만한곳" 주상절리 그곳에가다

사진야기

by 즐거운 오늘도 _^(^_ 2014. 2. 25. 12:52

본문


box shadow

경주가볼만한곳 주상절리

경주에는 참으로 가볼만한곳이 많은데, 그중에 주상절리 소개해요






경주에는 주상절리가 있어요. 

엥 경주에는 바다가 없다구요? 아니요 행정지역으로 구분된 간포라는 곳이 있어요

이제 어느정도 날씨가 풀리니깐, 주상절리로 많이들 놀러오더라구요

그래도 바다바람은 꽤 차네요



요 주상절리가 전세계적으로도 드문일이라고 하더라구요.. 완전 신기신기

게다가 용암이 지표면으로 분출한거고, 대체적으로는 수직방향으로 절리가 발달하는데

오직 유일하게 지기상에서 드물게 수평으로 주상절리가 누워있더라구요

이름하야 "동해의 꽃"이라 불릴정도로 가치가 높다고 하네요







바로 요 동해의 앞바다에는 이런 희기한 일이 벌어질 만도 해요

워낙 깊은 바다고, 맑은 바다니깐요







여기가 바로 용암이 분출되어 나온 자리죠

신생대말기에 일어났다니깐...우왕..엄청 오래되었네요.

난 최근데 그런줄 알았는데, 






주상절리의 모습이예요

너무 신기하죠

게다가 너무 멋있고, 바다의 뛰어난 예술작품이라고 할수 있어요







진짜 신기하네요..제주도에는 수직주상절리가 있는데, 

경주 여기에는 수평이라..

뭔가 의미심장한 생각이..


<아래는 제주도 주상절리예요> 비교해보세요







오늘도 많은 분들이 요 주상절리를 보려고 이렇게 많이 방문하고 있네요

경주의 유일한 바다 간포에서

주상절리를 잘 보고 왔슴다.

이상 공자왈머니왈이었슴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